보상처리과정 안내

보상처리과정

1. 사고접수
  • 배달서비스공제조합 고객센터 1599-8252 (ARS 1번)
2. 사고조사
  • 경찰신고 여부 확인 및 현장조사
  • 가피해자 면담 및 사고진술서 징구, 과실비율 책정
3. 피해자 지급절차
  • 피해자 인적사항, 부상정도, 소득관련 내용 등 확인
  • 치료병원 확인 및 진료비지급보증 발급
  • 자동차공제약관 지급기준 및 보상실무지침에 의거 보상처리 담당자가 공제금 산출
  • 공제금 지급 : 병원, 피해자 등
4. 피해물 지급절차
  • 피해물 소유자 인적사항, 파손정도 등 확인
  • 정비공장 확인 및 수리비 지급보증, 수리완료 여부 관리
  • 자동차공제약관 지급기준 및 보상실무지침에 의거 보상처리 담당자가 공제금 산출
  • 공제금 지급 : 정비공장, 부품상회, 피해물 소유자 등

보상 서류 안내

서류명 내용 양식 출력 비고
자동차공제금 지급청구서 사고접수 시 피공제자가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운전자, 피해자, 피해물 소유자가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대인사고 합의서 자동차사고 피해자가 공제조합과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대물사고 합의서 자동차사고 피해물 소유자가 공제조합과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무보험자동차상해 합의서 무보험 자동차상해 피공제자가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위임장 자동차사고 피해자가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가불금지급청구서 자동차사고 피해자가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피해자직접청구서 자동차사고 피해자가 작성 배달서비스공제조합
치료비 납부 영수증 치료 사실 증빙을 위한 영수증 제출 병원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 경찰서에 신고된 경우 필요 경찰서
자동차등록증 사본 자동차등록증 내용 확인이 가능하도록 출력 피공제자 본인
운전면허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 상기 서류는 보상처리시 필요한 기본서류이며, 공제금 심사 후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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